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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 최적화 SEO

“검색엔진이 자료를 수집하고 순위를 매기는 방식에 맞게 웹 페이지를 구성해서 검색 결과의 상위에 나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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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문서 최적화 라고도 합니다. 구글, 네이버, 다음 등 검색엔진 사이트에 자신의 웹 페이지를 효과적으로 등록될 수 있도록 구성하여 검색 결과의 상위에 오르게 하는 작업입니다. 특히 바이럴마케팅이나 유료광고와는 별개로, 한번 검색엔진 최적화를 구축 해 놓으면 이후 별다른 작업이 없어도 타겟팅 된 방문자가 꾸준히 유입된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자신의 사이트를 대표할 수 있는 도메인과 타이틀 및 키워드, 설명 등의 메타 태그 작성, 사이트 맵 작성, 적절한 폴더명 및 파일명, 키워드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능동적으로 나의 콘텐츠를 전송하여 웹사이트의 부담을 줄이고 검색 서비스의 품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웹문서란?
웹문서란 통합검색결과 영역 중 '웹문서(페이지)'영역 안에 노출되는 문서들을 의미하며, 로봇 프로그램이 인터넷을 자동으로 돌아다니며 수집한 국내외의 다양한 웹문서들이 그 대상이 됩니다.
타이틀(title) 태그의 사용법
타이틀은 그 페이지의 내용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태그 입니다. 작성시 주의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핵심 키워드는 좌측에 쓰도록 합니다.
  • 2) 길게 쓰지말고 24자 이내로 쓰도록 합니다.
  • 3) 같은 키워드의 반복사용을 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 4) 다른 페이지와 같은 타이틀을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 5) 특수문자 사용은 피하도록 합니다.
메타 디스크립션(meta description)의 사용법
메타 디스크립션은 해당 페이지의 설명문, 요약문으로서 사용합니다. 작성시 주의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핵심 키워드는 좌측에 쓰도록 합니다.
  • 2) 대략 길이는 80자 전후, 길어도 110자 이내로 쓰도록 합니다.
  • 3) 핵심 키워드는 2회 반복하도록 합니다. 다만 3회 이상은 패널티를 받게 되므로 주의합니다.
  • 4) 키워드의 나열만이 아닌, 클릭을 유도하기 쉬운 문장형의 PR문을 쓰도록 합니다.
메타 키워드(meta keywords)의 사용법
메타 키워드는 해당 페이지의 키워드에 따른 내용을 전달합니다. 하지만, 현재는 스팸 페이지등의 문제로 Google에서는 평가대상에서 제외되어 있지만, 타 검색엔진에서는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며 Google정책이 변경될 소지가 있으므로 기입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1) 키워드간 구분은 콤마를 사용합니다.
  • 2) 타이틀에 포함되어있는 키워드를 meta keywords에도 사용한다면 더욱 강조됩니다.
  • 3) 본문에 사용된 키워드를 기입하도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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